출산전
경혈관리

> 출산전 경혈관리

출산전 경혈관리

튼살 관리

  • 임신 중에 태아가 성장하면서 허벅지의 피부층이 과도하게 늘어나 피부 진피층 조직이 손상을 일으키면서 피부 수분의 불균형을 초래하여 튼살이 나타나게 됩니다.
    초기에는 피부에 붉은 선이나 띠를 두른 것처럼 나타나다가 자주색으로 변하여 점차 흰색으로 변하게 되는데 한번 생긴 튼살은 완전히 없애려면 많이 힘이 듭니다.
    튼살은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보습과 함께 마유 터치로 피부보습, 피부탄력 강화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튼살 예방에 도움이 되어 드립니다.

자가유선혈관리

성공적인 모유수유를 위해서는 산전유방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과도한 유방관리와 가슴 마사지는 조산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다스려야 합니다.
자가 관리로 전중, 유근 등 유선혈 자리를 익혀 초유가 나올 때까지 다스려 주면 원활한 모유수유를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유두 올리브 습포요법을 익혀 이물질 제거와 유두 단련으로 성공적인 모유수유가 되도록 도와드립니다.

하지부종관리

하지부종은 임신으로 자궁의 크기가 커지면서 하지로 내려가는 복부대정맥과 신경을 눌러 피가 저류되어 나타나는 증상으로 방치하거나 관리가 되지 않으면 하지부종 뿐만 아니라 전신 부종, 혈관 장애, 다리저림 증상으로 이어 질 수가 있습니다.
부종 혈자리인 양릉천, 음릉천 등의 혈자리를 자극하여 이러한 증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하지의 무게감과 부종, 다리 저림을 해소 하는데 도움을 드립니다.
꾸준한 과리를 하게 되면 태반으로 가는 산소 공급과 혈액순환으로 양수가 맑아질 뿐만 아니라 양수의 파동으로 태아의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엄마의 마음과 몸이 편안해지면 태아도 편안해 집니다.